사주-귀인/신살: BTS 사주 천을귀인 (’24-01-07)

BTS 사주 천을귀인
출처: 포브스코리아

BTS 사주 천을귀인

최근에 사주팔자에서 말하는 길신 중 가장 유명한 천을귀인에 대해서 아래와 같이 글을 쓴 적이 있다:

https://saju-blog.com/사주팔자-길신의-끝판왕-천을귀인/

천을귀인이 사주 내에 있을 경우 흉액과 나쁜 것을 최소화해주고, 좋은 기운들은 더욱 길하게 만들어주는 혜택을 볼 수 있다. 일부 명리학자들의 경우 신살은 그다지 믿지 않는 경우도 있는데, 이 천을귀인만큼은 반드시 참조하기도 한다. 천을귀인이 있는 경우 기본적으로 사람이 총명하고 똑똑한 경향이 있다. 또한, 성품 자체가 훌륭하고, 고결한 것을 추구하기도 한다.

일간별로 천을귀인에 해당하는 지지 글자는 아래와 같으니 다시 한번 복습해보자

갑 (甲), 무 (戊), 경 ()

갑목/무토/경금 일간들에게는 축토와 미토가 천을-귀인이다.

갑목에게는 미토가 양귀인, 축토가 음귀인이며, 무토와 경금에게는 축토가 양귀인, 미토가 음귀인이다.

병 (), 정 ()

병화/정화 일간들에게는 유금과 해수가 천을-귀인이다.

병화에게는 유금이 양귀인, 해수가 음귀인이며, 정화에게는 해수가 양귀인, 유금이 음귀인이다.

임 (), 계 ()

임수/계수 일간들에게는 묘목과 사화가 천을-귀인이다.

임수에게는 묘목이 양귀인, 사화가 음귀인이며, 계수에게는 사화가 양귀인, 묘목이 음귀인이다.

을 (乙), 기 (己)

을목/기토 일간들에게는 신금과 자수가 천을-귀인이다.

을목에게는 신금이 양귀인, 자수가 음귀인이며, 기토에게는 자수가 양귀인, 신금이 음귀인이다.

신 ()

신금 일간들에게는 인목과 오화가 천을-귀인이다.

신금에게는 인목이 양귀인, 오화가 음귀인이다.

BTS 사주 천을귀인 (멤버별)

BTS 멤버들에게도 천을귀인이 있을까? BTS 사주 천을귀인 여부를 멤버별로 알아보자

BTS 사주 천을귀인 – RM

출처: 서울신문

리더 RM은 신축일주로서, 지지에 인목과 오화가 RM에게 천을귀인에 해당한다. 하지만, 연월일 삼주만 놓고 보자면 지지에 인목이나 오화가 없으므로, 본인이 갖고 태어난 천을귀인은 없다.

그러나, 인목/오화를 갖춘 타 멤버들에게서 천을귀인을 찾을 수가 있는데, RM에게 천을귀인이 되어주는 멤버와, RM이 천을귀인이 되어주는 멤버는 아래와 같다:

RM에게: 정국, 제이홉, 진

RM이: 정국, 지민, 진

즉, RM과 서로가 서로에게 천을귀인이 되어주는 멤버는 정국과 진으로, 상호 간에 시너지가 난다고 볼 수 있다

BTS 사주 천을귀인 – 정국

출처: 지큐코리아

정국은 병오일주로서, 지지에 유금과 해수가 정국에게 천을귀인에 해당한다. 하지만, 연월일 삼주만 놓고 보자면 지지에 유금이나 해수가 없으므로, 본인이 갖고 태어난 천을귀인은 없다.

그러나, 유금/해수를 갖춘 타 멤버들에게서 천을귀인을 찾을 수가 있는데, 정국에게 천을귀인이 되어주는 멤버와, 정국이 천을귀인이 되어주는 멤버는 아래와 같다:

정국에게: RM, 제이홉, 뷔, 슈가, 지민, 진 (모두가..)

정국이: RM, 제이홉, 뷔, 슈가, 진 -> (지민 빼고 다)

즉, 정국과 서로가 서로에게 천을귀인이 되어주는 멤버는 지민을 제외한 모든 멤버로, 상호 간에 시너지가 난다고 볼 수 있다

(이래서 그런가.. 최근 정국이 아주 잘 나가는 것으로 보인다)

https://www.yna.co.kr/view/AKR20231022024600005?input=1195m

BTS 사주 천을귀인 – 제이홉

출처: 한국일보

제이홉은 을해일주로서, 지지에 신금과 자수가 제이홉에게 천을귀인에 해당한다. 하지만, 연월일 삼주만 놓고 보자면 지지에 신금이나 자수가 없으므로, 본인이 갖고 태어난 천을귀인은 없다.

그러나, 신금/자수를 갖춘 타 멤버들에게서 천을귀인을 찾을 수가 있는데, 제이홉에게 천을귀인이 되어주는 멤버와, 제이홉이 천을귀인이 되어주는 멤버는 아래와 같다:

제이홉에게: 정국, 뷔, 진

제이홉이: RM, 정국, 지민

즉, 제이홉과 서로가 서로에게 천을귀인이 되어주는 멤버는 정국으로, 상호 간에 시너지가 난다고 볼 수 있다

BTS 사주 천을귀인 – 뷔

출처: 톱스타뉴스

뷔는 을미일주로서, 지지에 신금과 자수가 뷔에게 천을귀인에 해당한다. 연월일 삼주만 놓고 보자면 지지에 자수가 있으므로, 뷔는 천을귀인을 갖고 태어났다.

또한, 신금/자수를 갖춘 타 멤버들에게서 천을귀인을 찾을 수가 있는데, 뷔에게 천을귀인이 되어주는 멤버와, 뷔가 천을귀인이 되어주는 멤버는 아래와 같다:

뷔에게: 정국, 진

뷔가: 정국, 제이홉, 슈가, 지민, 진

즉, 뷔와 서로가 서로에게 천을귀인이 되어주는 멤버는 정국과 진으로, 상호 간에 시너지가 난다고 볼 수 있다

BTS 사주 천을귀인 – 슈가

출처: 조선일보

슈가는 기축일주로서, 지지에 신금과 자수가 슈가에게 천을귀인에 해당한다. 하지만, 연월일 삼주만 놓고 보자면 지지에 신금이나 자수가 없으므로, 본인이 갖고 태어난 천을귀인은 없다.

그러나, 신금/자수를 갖춘 타 멤버들에게서 천을귀인을 찾을 수가 있는데, 슈가에게 천을귀인이 되어주는 멤버와, 슈가가 천을귀인이 되어주는 멤버는 아래와 같다:

슈가에게: 정국, 뷔, 진

슈가가: 정국, 지민, 진

즉, 슈가와 서로가 서로에게 천을귀인이 되어주는 멤버는 정국과 진으로, 상호 간에 시너지가 난다고 볼 수 있다

BTS 사주 천을귀인 – 지민

출처: 메일경제

지민은 정축일주로서, 지지에 유금과 해수가 지민에게 천을귀인에 해당한다. 연월일 삼주만 놓고 보자면 지지에 해수가 있으므로, 지민은 천을귀인을 갖고 태어났다.

또한, 유금/해수를 갖춘 타 멤버들에게서 천을귀인을 찾을 수가 있는데, 지민에게 천을귀인이 되어주는 멤버와, 지민이 천을귀인이 되어주는 멤버는 아래와 같다:

지민에게: RM, 제이홉, 뷔, 슈가, 진

지민이: 정국, 진

즉, 지민과 서로가 서로에게 천을귀인이 되어주는 멤버는 진으로, 상호 간에 시너지가 난다고 볼 수 있다

BTS 사주 천을귀인 – 진

출처: 스타뉴스

진은 갑인일주로서, 지지에 미토와 축토가 진에게 천을귀인에 해당한다. 하지만, 연월일 삼주만 놓고 보자면 지지에 미토나 축토가 없으므로, 본인이 갖고 태어난 천을귀인은 없다.

그러나, 미토/축토를 갖춘 타 멤버들에게서 천을귀인을 찾을 수가 있는데, 진에게 천을귀인이 되어주는 멤버와, 진이 천을귀인이 되어주는 멤버는 아래와 같다:

진에게: RM, 정국, 뷔, 슈가, 지민

진이: RM, 정국, 제이홉, 뷔, 슈가, 지민 -> 모두에게..

즉, 진과 서로가 서로에게 천을귀인이 되어주는 멤버는 RM, 정국, 뷔, 슈가, 지민으로, 상호 간에 시너지가 난다고 볼 수 있다

이 정보를 평가해 주세요
+1
3
+1
3
+1
1
+1
0
+1
0
+1
0